2025.05.02
오늘은 제출했던 과제를 멘토링 피드백 받는 시간!
생각보다 디테일하게 첨언 및 피드백해주셔서 만족!
01. 뉴스레터 피드백 정리
- 목표와 타겟을 여러 개 잡은 것을 지양하라.
사기업은 대부분 상업적 목표, 이득을 위해 발행할텐데, 광고성을 숨긴 콘텐츠라고 해도 정보전달은 도구일뿐!
실제 도달하고자 하는 목표 KPI를 찾아내야 한다고 한다.
그 중 명확한 하나만 설정하도록 하자!
발행 목표와 타겟, 주체를 중심이라 생각하고 콘텐츠를 설정하도록
- 이 외 오류는 따로 없었으며 잘 설정되었다고 한다!
- CTA 정돈하기
CTA는 랜딩 버튼으로 이탈을 이롭게 해야되는 목적이 있다. 불필요한 랜딩은 이탈률이 높아지기에 설득이 충분히 된 적재적소에 삽입하도록 하자. 들어가야 하는 위치, 과연 이탈 후 다시 뉴스레터로 돌아올 것인가? 충분히 생각하고 넣을 것!
- 초반 <여기서 퀴즈!> <정답은 아래에서 확인>은 주목도 높이는 장치로 아주 좋은 방향이다.
뉴스레터 브리프 팀이 잘 만들어주셔서 좋은 칭찬을 받아 기쁘다 ㅎ.ㅎ
02. 상세페이지 피드백 정리
- 분석안에서 플로우를 덩어리 째 분석한 관점이 좋다.
내가 맡은 부분이라 신경썼는 만큼 관점에 대해 칭찬 받아 뿌듯 -! ㅎ
- 상세페이지 최종 산출물 제출 시 목표, 발행 주제, 타겟 명확히 하기
이 부분은 내가 과제 이해를 잘 못해서 제대로 명시하지 못해 아쉬웠다..ㅠ
- 이벤트 및 유의사항 확실하게 명시하기
이벤트 페이지는 대충 보는 사람들이 많기에 확실하게 이해하도록 명시해야 한다. 특가전에서 쿠폰이 없으나 '쿠폰은 한정 수량으로...'와 '자유이용권 50% 할인' 부분은 '특가전 상품 수량'으로, '롯데월드 자유이용권'으로 확실히 명시하면 좋을 것 같다고 하셨다!
특가전 부분은 내가 맡은 부분이라 유의사항을 읽어보았을 때는 느끼지 못했는데, 전체적으로 다시 읽어볼걸 아쉽기도 했다.
개인 과제에서는 더 신경써서 하자!
상세페이지 플로우는 상세페이지팀에서 거의 만들어주셔서 디자인적으로 따로 손볼 게 없었기에 너무 감사했다. 한정된 시간에 퀄리티 높은 상세페이지를 만들었기에 상세페이지에는 여운이 남지 않는다. 너무 대단해요. 피그마도 아직 어려운 부분이 많은데, 팀원들에게 다양한 기능을 더 배울 수 있는 시간이였다.
이번 조별과제에서 특별히 오류가 없다고 하셔서 뿌듯~ 팀원들이 모두 적극적으로 임해주시고 빠르게 처리되어 너무 좋았다. 2주차 과제도 꼭 잘해낼 수 있도록 노력하자!!!!
'Marketer > Team projec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카드뉴스•숏폼 기획•광고크리에이티브 공동 작업하기 조별과제 2-2 (0) | 2025.05.06 |
---|---|
숏폼 우수사례 레퍼런스 분석_조별과제 2-1 (0) | 2025.05.06 |
뉴스레터•상세페이지 제출_조별과제 1-4 (0) | 2025.05.02 |
뉴스레터•상세페이지 기획안 제작 공유_조별과제 1-3 (1) | 2025.04.30 |
뉴스레터 및 상세페이지 우수사례 레퍼런스 분석•공유_조별과제 1-2 (0) | 2025.04.3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