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페이지 카피라이팅

2025.04.21

학습스터디노트 및 데일리원미션

 

01. 상세페이지의 핵심 여섯 가지 요소

 

- 고객이 우리가 원하는 액션을 하도록 하는 것이 상세페이지의 목적

 

상단지점 캡쳐

- 흐름을 따라가다보면 고객이 설득이 되는 과정이 됨

 

- 플랫폼, 브랜드의 톤 앤 매너를 꼭 사용해야함, TPO 맞추기

- 주목 : 핵심 배너

- 호응 : 주목한다면 보상을 줘야함

- 설명 : 호응한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의 설명

- 확신 : 제품에 확신을 갖게끔 못박도록

- 안내 : 다시 위로 가지 않도록 자세히 안내하거나 랜딩 페이지

- 순서는 바뀔 수 있음

 

- 설명까지 읽었다는건 구매 의사가 있다는 것. USP를 납득시키도록 자세히 설명하기

- 친근하지만 전문가에게 상담받는 워딩 사용

 

02. 상세페이지의 목적별 구조 및 예시

 

01. 캠페인/ 브랜드 상세

- 조금 더 스토리를 강조

 

- 사회적기업의 스토리를 강조

 

- 호응과 설명이 함께 이루어짐

- 모든 제품들이 숙면 이라는 한 주제에 일맥상통함

- 원하는 상품이 없다면 다른 기획전으로 넘어가는 상세페이지로 안내 

- 큐레이션 잘하는 상세페이지로 유명, 이케아

 

 

02. 제품 상세

- 주목에서 바로 제품 이미지가 바로 들어감

- 확신에서 코니의 브랜드 스토리

- 자연스럽게 주목을 이끌어내고 설명을 듣고 안내까지

 

- 호응에서 특이하게 브랜드의 성장 스토리를 넣음

- 할인을 보여줘서 구매를 망설인다면 확신을 얻게 됨

 

03. 프로모션/세일즈 상세

이탈률 최소화하는게 중요하여 안내가 먼저 나옴

- 사전 예약 포인트 안내 버튼, 합리적으로 구매하는 법으로 바로 참여하는 버튼

- 이탈률을 최소화하고 원하는 퍼널로 가도록 안내하고 설명

- 다른 이벤트까지 안내

 

- 혜택을 주기 위하는 설명을 중간중간 끼워넣음

 

 

03. 카피라이팅 실전과제 1 (데일리원미션)

- 주목 : 무인양품 가구 수납

- 호응/설명 : 부드러운 폴리에틸렌 케이스

- 확신 : 패키지 강조

- 안내 : 제품 다양하게 살펴보는 부분

- 보완점 : 디테일 부연 설명이 약하다고 생각됨

 

- 확신이 없음!!

- 줄 글보다 하나하나 설명했다면?

 

 

04. 카피라이팅 실전과제 2 (데일리원미션)

- 헤드 카피 : 자유롭게 정리하고 싶다면? 수납박스 할인할 때 가져가세요

- 추가할 요소 : 적충 사용되는 사례를 더 보여주기, 물 세척하는 상황, 냉장고 에서 꺼내는 모습, 

 

 

- 설명에서 확신까지 연결되도록

 

 

 

*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쪽집게 취업 스쿨 33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