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5.04.21
학습스터디노트 및 데일리원미션
01. 상세페이지의 핵심 여섯 가지 요소
- 고객이 우리가 원하는 액션을 하도록 하는 것이 상세페이지의 목적
- 흐름을 따라가다보면 고객이 설득이 되는 과정이 됨
- 플랫폼, 브랜드의 톤 앤 매너를 꼭 사용해야함, TPO 맞추기
- 주목 : 핵심 배너
- 호응 : 주목한다면 보상을 줘야함
- 설명 : 호응한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의 설명
- 확신 : 제품에 확신을 갖게끔 못박도록
- 안내 : 다시 위로 가지 않도록 자세히 안내하거나 랜딩 페이지
- 순서는 바뀔 수 있음
- 설명까지 읽었다는건 구매 의사가 있다는 것. USP를 납득시키도록 자세히 설명하기
- 친근하지만 전문가에게 상담받는 워딩 사용
02. 상세페이지의 목적별 구조 및 예시
01. 캠페인/ 브랜드 상세
- 조금 더 스토리를 강조
- 사회적기업의 스토리를 강조
- 호응과 설명이 함께 이루어짐
- 모든 제품들이 숙면 이라는 한 주제에 일맥상통함
- 원하는 상품이 없다면 다른 기획전으로 넘어가는 상세페이지로 안내
- 큐레이션 잘하는 상세페이지로 유명, 이케아
02. 제품 상세
- 주목에서 바로 제품 이미지가 바로 들어감
- 확신에서 코니의 브랜드 스토리
- 자연스럽게 주목을 이끌어내고 설명을 듣고 안내까지
- 호응에서 특이하게 브랜드의 성장 스토리를 넣음
- 할인을 보여줘서 구매를 망설인다면 확신을 얻게 됨
03. 프로모션/세일즈 상세
- 사전 예약 포인트 안내 버튼, 합리적으로 구매하는 법으로 바로 참여하는 버튼
- 이탈률을 최소화하고 원하는 퍼널로 가도록 안내하고 설명
- 다른 이벤트까지 안내
- 혜택을 주기 위하는 설명을 중간중간 끼워넣음
03. 카피라이팅 실전과제 1 (데일리원미션)
- 주목 : 무인양품 가구 수납
- 호응/설명 : 부드러운 폴리에틸렌 케이스
- 확신 : 패키지 강조
- 안내 : 제품 다양하게 살펴보는 부분
- 보완점 : 디테일 부연 설명이 약하다고 생각됨
- 확신이 없음!!
- 줄 글보다 하나하나 설명했다면?
04. 카피라이팅 실전과제 2 (데일리원미션)
- 헤드 카피 : 자유롭게 정리하고 싶다면? 수납박스 할인할 때 가져가세요
- 추가할 요소 : 적충 사용되는 사례를 더 보여주기, 물 세척하는 상황, 냉장고 에서 꺼내는 모습,
- 설명에서 확신까지 연결되도록
*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쪽집게 취업 스쿨 33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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