브랜드 카피라이팅

2025.04.23 학습스터디 노트 및 실습과제, 데일리 원 미션

 

 

01. 브랜딩의 시작

- Branding : 나와 다른 사람의 구별에서 시작

- 마케팅에서 브랜딩을 만나게 해주는 것은 결국은 컨셉

- 컨셉을 구성하는 요소

 

- 제 3의 공간 (1-집, 2-사무공간) : 스타벅스

 

- 컨셉 도출을 위해 먼저 고려되어야 할 정의

마케팅적 관점으로 도출

 

 

02. 컨셉 도출을 위한 8가지 질문

 

USP를 완전 다른 방식으로 생각
파괴형 질문 / 나이키와 닌텐도는 시간을 보내고 엔터테이먼트한다는 목적이 동일
고객을 보면 우리 서비스가 이해된다

 

03. 질문들로 만들어낸 컨셉 피라미드

 

 

04. 실전 과제

셀링 포인트는 가구같은 가전

 

 

 

05. 카피라이팅

- 마음을 설득하는 카피라이팅이란?

Director Bong said he cares of only one audience : himself

 

-모험이 부족하면 좋은 어른이 될 수 없어 _ 일본 JR 광고

 

- 인생은 마라톤이 아니다. 100개의 결승점, 100개의 인생 _ 일본 리쿠르트 광고

 

- 마케터의 진로를 멀리, 넓게 가져가도록!

 

 

06. 실습과제 (데일리 원 미션)

 

 

 

 

 

*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취업 스쿨 33기